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 시승을 해야 하는 이유 7가지

시승 정보

by 시승 중개사 2022. 7. 30. 18:57

본문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은 신나는 경험인 동시에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량을 구매하는 것아 자주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자동차를 선택하는데 많은 고민을 하게됩니다.

 

여러분도 자동차를 구매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한 경험이 있을겁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카탈로그, 인터넷 시승기 그리고 주변 지인 추천 등을 통해 많은 정보를 얻습니다. 또한, 전시장에 방문해 차량의 실제 모습과 색상, 크기 등을 직접확인하기도 하지요.

 

자동차 시승 이유
자동차 시승 이유

 

다른 사람이 제공하는 정보와 겉모습만으로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전문가 또는 주변인들의 평가만으로 구매하지 마세요. 구매하려는 차가 당신에게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시승을 건너뛰지 마세요. 구매 전 시승을 통해 나에게 맞는 차량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시승을 해야하는 이유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시승이란?

    차량 시승의 목적은 해당 차가 자신에게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자동차를 사는데 큰 비용이 들어갑니다. 비싸게 구매한 차량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큰 스트레스가 됩니다.

     

    중고차 매장에 가면 구매한 지 얼마되지 않은 차량들을 많이 볼수 있습니다. 그 차 중 일부는 본인에게 맞지 않는 차를 구입했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경제적으로 많은 손실이 생기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승 없이 비싼 차를 구매합니다. 직접 타 보지 않으면 정확히 자신에게 맞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시승을 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을 수도, 때론 영업사원에게 실례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시승을 주저하게 됩니다. TV나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도 많은 테스트를 해봅니다. 차량도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Test Drive
    Test Drive

    당신 의견이 중요

    유투브 등 다양한 매체에서 자동차 리뷰를 합니다. 전문가들의 평가하는 장점과 단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평가가 절대적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전문가의 평가와 당신의 개인적인 필요가 일치한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시승 후 당신의 의견이 더 중요합니다.

    전문가 등 리뷰 참고

    그렇다고 전문가 등 다른 분들의 리뷰나 의견을 무시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여전히 다른 분들이 제공하는 정보를 조사하는 것은 자동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전문가들은 시승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많은 것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시승을 통해 전문가 의견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의 장치 확인

    구매 가격 및 차량 크기 같은 중요한 세부 사항에만 너무 집중하지 마세요.  편의 장치도 꼭 확인을 해야합니다. 내가 원하는 편의 장치가 있는지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편의 장치 위치 및 기능 등을 차에 올라타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원하는 것인지 불필요한 것은 아닌지 경험해 보세요. 편의 장치는 옵션에 따라 가격 차이도 많이 나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은 옵션은 선택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시승하기
    시승하기

    평소대로 운전

    자동차를 시승하는 "올바른 방법"은 없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처럼 일상적인 운전을 생각하고 차량이 그것을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평소에 차를 운전하는 방식으로 차를 시험 운전하십시오." 시승환경이 평소 운전하는 환경과 비슷하다면 본인에게 맞는지 확인하는데 더 쉽습니다.

    조수석 체험

    차량을 구매하는 분들은 본인이 운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조수석의 편의성 등을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조수석은 운전석과는 달리 많은 옵션이나 편안함이 없을 수 있습니다. 조수석에 함께 타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 분들이라면 조수석에서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운전석에서는 발견하지 못한 부분을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영업점 가기 전

    대리점에 가기 전 구매하려는 자동차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신차의 경우는 방문한 곳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미리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해보세요. 전화통화를 통해 영업사원이 친절한지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을 하세요. 영엉사원이 더 많은 시간을 나에게 투자할 수 있는 시간에 방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하는 차량에 대한 시승을 통해 꼭 맞는 차량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영역